영업비밀, 성공하는 사람에겐 이유가 있다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의 일화로 유명한 말을 꼽으라면 "이보게. 해보기나 했어!"라는 말이 있다.
해보기도 전에 포기하는 사람이 있다.
첫번째 성공 비결, 무모한 도전
"자네. 해 봤어?"
그는 말한다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그렇다. 열정이 없다.
무모하게 보이는 도전정신을 찾기 힘들다.
아니 매우 소수의 사람만이 도전한다.
그리고 성공을 일구어 낸다.
시작도 하기 전에 실패할 구실을 찾지 말고
성공할 이유를 찾아보라.
두번째 성공 비결, 발상의 전환
가게를 하는 사람이
'아유~쯧쯧, 누가 여기까지 찾아오겠어!'
나 같으면 이런데 안 오지.
그런데 도무지 손님이 없을 것 걑은데 찾아 온다.
입소문의 힘이다.
친절과 넉넉한 인심이 입소문 나게 만든다.
그러면 저절로 홍보가 되고 사람들이 그의 가게로 몰리게 된다.
세번째 성공 비결, 경영기법
경영기법에는
<생산관리>,
어떤 제품을 생산할 것인가? 타겟을 정하는 일이다. 소비자 대상을 선정하고, 판매할 제품과 가격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역과 그 지역의 주민의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불특정다수인가? 소비저 타겟은 누구인가?
<재무관리>,
필요한 재원을 조달할 능력으로 인건비와 운영비 등 비용을 따져 보어야 한다.
사업 시작의 규모도 중요하다.
<인사관리>,
어떤 사람을 쓸 것인가도 매우 중요하다.
<마케팅 관리>,
계속해서 광고하고 알려야 한다.
광고는 재투자이다.
소비자들의 만족도 피드백도 점검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체인점을 한다면 고민이 없겠으나,
개인 사업이하면 늘 잘되는 가게,
경쟁업체를 탐방하고 끊임없이 연구해야 한다.